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월드스타 비 논란을 잠재울 수 있는 건 아카데미 남우주연상뿐?

반응형


MTV 무비 어워즈(이하 MAA)에서 액션스타상을 수상했음에도, 여전히 비의 수상을 축하해주지 못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솔직히 필자도 비를 엄청 좋아하지만, 수상과정에 있어서 조금 찜찜한 것은 사실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이번 MMA의 수상자 선발과정이 네티즌 투표로 이루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비의 이번 수상으로 비가 월드스타가 아니라는 걸 믿지 않으려는 분들은 이 선발과정을 예로 들어서 비는 진정한 월드스타가 아니라고합니다. 그 말도 일리는 있습니다.


비는 할리우드 유명 감독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했음에도, 언론에서 그를 월드스타라고 추어올릴 때마다, 의심쩍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만약에 방송에서 비를 소개할 때마다 그 거추장스러운 월드스타라는 말이 없었더라면, 오히려 비를 월드스타라고 인정하는 분들은 더 많았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합니다. 분명 비는 할리우드 영화에 주연으로 출연했고, 또 한국과 중국팬들의 광클릭으로 상을 받았든, 미국에서도 유명한 스타들을 제치고 상을 받았으니까요.

그러나 늘 언제나 호들갑떠는 언론이 문제였습니다. 비가 '닌자 어새신' 출연하기 전부터, 언론에서는 비가 미국 진출을 한 것만으로도 월드스타라고 했습니다. 결국 이 때 월드스타 칭호가 붙기 시작한 비에 반감을 가진 사람들이 지금 할리우드 영화에 2편이나 출연하고 상까지 받은 비를 월드스타로 인정못하고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가 이번 음반활동 중 방송에서의 모습도, 비에 대한 반감을 가지기에는 충분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비를 우호적으로 보는 입장이라고해도, 이번 비가 보여준 방송태도는 대다수 한국인들의 정서와는 맞지 않았거든요. 비는 알다시피 끊임없이 노력하고, 만족이라는 걸 모르는 사람이고 쉴새없이 도전하는 사람입니다. 이미 한국과 아시아에서는 최고의 별이기 때문에, 그 자리에 충분히 만족할 수 있었으나, 그는 또다른 신화를 창조하기 위해 미국에 진출하였고, 정말 미국에서도 알아주는 월드스타인것까지는 모르겠으나, 미국에서도 상당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인기인이라는 건 입증했습니다.

매사 늘 최선을 다해서 살아온 결과물들이라 비 스스로도 자신의 성과에 대해서 만족하고, 또 비는 그동안 자신이 살아온 나날들에 대해서 충분히 대중들의 박수를 받기에 충분한 사람입니다. 만약 제가 비라면, 전 비보다 더 자기 자신에 대해서 뿌듯함을 느끼고, 자신이 미국에서 이룬 성과를 뽐내고 싶었을 겁니다. 그러나, 비는 한국 방송에서 자신을 포장하는 과정에 트러블이 있었을 뿐입니다. 특히나 미국 진출 전만해도 겸손함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왔던 그이기에, 이번 그의 방송태도는 와 떴더니 거만해졌다 이런 소리가 나올법도하죠.

비는 이제 한국을 넘어 미국에서도 인정받는 스타이지만, 여전히 한국 대중들의 반응은 무시못합니다. 아무리 미국에서 활동한다고 해도 그의 근거지는 한국이고, 좋으나 싫으나 그의 골수팬들은 물론 지금 월드스타 비에 의문을 품고있는 사람들까지 끌어안고 가야합니다. 물론 그는 한국팬만해도 상당하기때문에 굳이 안티들까지 품을 필요까지는 없습니다. 원래 아무리 많은 사람에게 인기가 있어도, 그만큼 안티가 따라붙는 법입니다. 하지만 이번 비의 MMA 수상과정에서 보여준 대중들의 반응은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진짜 미국에서도 인정받는 스타라는 걸 보여줬어도 그걸 인정안할려는 사람이 제법 있다는 건 월드스타 이전에 한국 최고 스타 비로서는 곰곰이 생각해볼 문제인 것 같습니다. MMA수상으로도 비가 월드스타라는것이 입증되지 않았으니, 이제 비가 진짜 월드스타라걸 증명하려면, 오로지 네티즌들의 클릭이 반영되지 않는, 아카데미 영화제 남우주연상이나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연기상을 타거나, 아님 미국 유명 가요제에서 여러개의 상을 받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일단 그 이전에 군대 입대 전 마지막 작품인 '도망자'를 입쩍벌어지게 성공시키는 과제가 있긴 하지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