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성적표까지 공개한 타블로. 늑장대처가 오히려 화를 불렀다.

반응형



타블로 스스로 모 영어 일간지에 자신의 스탠포드 대학의 성적증명서를 보여주면서, 타블로의 학력 위조설은 루머로 판명난 듯 싶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몇몇 네티즌들은 인터넷 기사 댓글을 통해 여전히 타블로의 학력위조에 의문을 제기하고있습니다. 타블로가 성적 증명서를 제출하기 이전, 저 역시 제대로 된 학력 인증이 나오지 않아, 제대로 된 학력 인증을 이 글을 통해 주장했었지만, 어찌되었든 타블로는 일간지를 통해 성적 증명서를 공개했었고, 또한 언론을 통해 공신력 있는 기간인 NSI을 통해 스탠포드 대학 졸업 인증도 받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이로서 제가 그동안 타블로에게 원했던 바가 해결된 셈이죠.(물론 논문번호 등도 남아있겠지만.일단 NSI 인증이 있기에)


하지만 여전히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을 나왔다는 것을 믿지 못하는 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로의 심경 고백 기사에는 무려 댓글이 몇 천개가 달렸고, 실시간 인기 기사에 타블로에 관한 기사가 연달아 3개나 있었죠. 결국 월드컵과 함께 최대 이슈가 될뻔했던 비-전지현 열애 기사도 타블로의 학력 위조설이 널리 퍼지는 걸 막지못했죠. 아마 학벌 지상주의가 너무나도 깊게 뿌리내린 대한민국 현실에서 온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타블로의 학력 위조설이 넷상에서 돌아다닐 때도, 이것은 터무니없는 루머라고 단정지으면서, 전혀 믿지 않았던 저였지만, 며칠 전 타블로 측이 보여준 학력 인증 공개는 여러모로 의심을 살만했습니다. 며칠 전 타블로의 학력 위조 소문이 극에 달했을 때 공개된 타블로의 스탠포드 재학을 인증하는 서류에서도 그동안 타블로가 주장해왔던 사실과는 차이가 있기에, 타블로의 스탠포드 석사 학위를 굳게 의심하지 않았던 저로서는 너무나도 혼란스러웠죠. 만약에 그 때, 타블로가 최근에 보여준 학력 인증만 보여줬어도, 아니 몇몇 네티즌들이 주장하는 대로 논문번호만 가르쳐줬더라도, 꼭 논문번호까지 가르쳐주지 않더라도, 네티즌들이 의심할 만한 기관을 통해 학력인증을 하고,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결백을 호소하기보다는, 확실한 인증물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달라면서 잠잠했더라면, 타블로 사건은 이렇게 까지 커지지는 않았을 겁니다.

결국 타블로는 지금 자신의 진실을 밝힐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을 하고있으면서도, 여전히 타블로 학력위조설은 좀처럼 가라앉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 많은 분들이 타블로의 성적표 공개를 통해, 타블로에게 우호적으로 돌아셨다는 것이겠죠. 저역시 타블로의 학력을 의심하지 않았으면서도, 며칠 전 타블로의 대처때문에 의문을 품고있던 사람으로서, 진작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맨처음 타블로의 학력위조설을 주장했던 사람을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더라면 좋았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지금 상황에서는 타블로가 무슨 말을 해도, 논문번호를 제외한 어떤 증거가 나와도 타블로의 말을 믿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타블로는 아직까지 자신이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했다는 사실을 믿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논문번호를 비롯한 스탠포드 대학 재학 시절 모든 증거를 다 내놓아야 할 것 같군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