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뜨거운 형제들 차라리 아바타 소개팅으로 개명해라

반응형




드디어 '일밤'제작진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시절이 왔습니다. 넘사벽 '해피선데이'가 KBS 새노조 파업때문에 결방을 하게되었죠. 말이 스페셜 방송이지 사실 예전에 방영했던 하이라이트 장면 재방송이였죠. 게다가 SBS는 이제 패떴2를 폐지하고 여성출연자 위주로 진행하는 '영웅호걸'을 한다고하는데 몇몇 출연진빼곤 기대도 안되고 있습니다. 유재석의 레인맨이 다음주 방송에 남자의 자격, 1박2일은 결방을 했으니 이리저리 일밤은 올레를 외칠 날에 시청률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유일한 날이였죠.

하지만 어제도 '뜨거운 형제들'은 그저 그랬습니다. 웃기기야 늘 웃기죠. 웬만하면 TV를 보고 웃지않는 제 동생이 박장대소할 정도니까 말이죠. 처음부터 지금까지 아바타 소개팅에 목매달아왔고, 8명 멤버들의 순간 애드립에 기대를 해온 프로그램이라서 별로 새삼스럽지도 않았습니다. 어제도 역시 아바타 소개팅녀들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고, 이쯤되면 한 때 신인 여자연예인 여럿 띄워준 '산장미팅 장미의 전쟁' 못지 않습니다.

뜨거운 형제들이 이것저것 시도하는 무한도전이나 남자의 자격과 다른 의도라면 분명 그들만이 할 수 있는 뭔가 색다른 시도가 있어야하겠죠. 전국 방방곡곡을 여행다니는 컨셉의 1박 2일도 '복불복'이라는 자신들만의 아이템으로 큰 인기를 얻었듯이 이제 막 출사표를 낸 뜨거운 형제들 역시 아바타 소개팅으로 자신들의 존재감을 세상에 알리고 싶어했겠죠.

처음에는 반응이 좋았습니다. 아바타를 소개팅과 접목했다는 시도 자체는 신선했으나, 애초부터 피를 섞지 않았지만 끈끈한 우애(?)를 자랑하는 형제들이 서로를 알아가면서 시청자들에 즐거움을 주는 프로그램이였기 때문에 곧 아바타 소개팅이 끝나고 무한도전이나 남자의 자격처럼 매주 바뀌어가는 컨셉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믿었죠. 기자 간담회 때 만난 제작진들 역시 아바타 소개팅을 쭉 하지는 않을거라는 답변을 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첫회 때 아바타 소개팅은 반응이 뜨거웠고, 그 뒤 뜨거운 형제들은 계속 소개팅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네 소개팅 자체가 애초부터 뜨거운 형제들의 주된 아이템이라면 계속 밀고나가는게 좋겠죠. 하지만 지금 뜨거운 형제들을 보면 뜨거운 형제들 멤버들 자체가 주목을 받는게 아니라, 출연한 연예인 지망생들이 오히려 주목을 받네요. 그녀들의 외모가 워낙 출중해서 남성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는 건 당연하지만,  어제 방송이 끝나자마자 '뜨형' 게시판에는 프로그램 이야기만 있을 뿐 소개팅녀의 외모에 대한 찬양은 없는 것 같은데 왜 기다렸다듯이 물밑듯이 나오는 그녀들의 기사에는 한결같이 게시판에 그녀들의 외모를 칭찬했다는 글이 어디서 보였는지? 오히려 나올 때마다 관심받는 소개팅녀덕분에 소개팅녀로 출연하고싶다면서, 어떻게 소개팅녀가 될수있고 직접 소개팅녀를 신청하는 게시글이 더 많이보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 시청자 게시판에는 슬슬 아바타 소개팅이 질린다는 평도 있다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계속 아바타 소개팅을 하길 원하고, 제작진들이 워낙 아바타 소개팅을 좋아하고 있으니 열성팬들의 바람과 제작진의 뚝심대로 계속 밀고 나가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죠.

그런데 5년차 무한도전이야 10주간 프로레슬링만 한다고해도 이전에 보지 않았던 새로운 무언가를 한다는 가능성이라도 있지만, 이제 겨우 8회째에 접어든 뜨거운 형제들 제작진들은 할 줄 아는게 아바타 소개팅과 mbc공채 개그맨을 동원한 막장 상황극밖에 없는 것 같아 보이네요.

그럴러면 차라리 형제들의 뜨거운 우애를 기대했던 시청자들에게 혼란을 주지않도록 프로그램 이름 자체를 바꾸는 것이 어떨까요? 오히려 아예 대놓고 신인 여자연예인 띄웠던 장미의 전쟁이나 연애편지류의 예능을 사랑했던 분들을 위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그야말로 일밤은 여전히 아직도 옛 것을 못잊고있습니다. 이미 짜고치는 황당한 소개팅은 몇 년 전 예능이나 케이블용 아이템아닌가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