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전망대

1박2일 나영석 PD도 참여하는 불법파업?

반응형


출처: 미디어스


방금 모 포털사이트에서 1박2일을 검색하다가 놀랄만한 사실 하나 발견했습니다.

7월 5일 KBS 새노조 파업때문에 해피선데이 '남자의 자격'과 '1박2일' 하이라이트가 방영된 날 '불법적인 파업으로 하이라이트를 편집하여 방영합니다'라는 자막이 나왔습니다. 그 다음날 7월 6일 KBS 새노조의 파업 5일차 조합원 결의 대회에 모습을 드러낸 1박2일의 나영석 PD에 모든 눈이 쏠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나영석 PD는 "“난감하다. 주변머리가 없는 사람이라 그때그때 생각에 따라 움직여왔다. 새노조가 생길 때에도 파업에 동참할 때에도 그랬다”면서 “‘잘 결정했다’, ‘내 생각이 옳았구나’라는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여기까지 왔는데 끝이 어디까지인지 가보자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는 소감을 밝혔다고 합니다.

결국 1박2일의 간판 PD마저 불법 파업에 동참을 하고 말았습니다. 보통 자막은 프로그램 담당 PD가 만드는 것으로 아는데 나영석 PD가 '불법 파업'에 참여했으면 도대체 누가 불법 파업이라는 자막을 만든 건가요. 혹시 나영석 PD가 사측과 노조측에 양다리를 걸치고 버젓이 조합원 단합대회에 모습을 드러낸건가요?

방송에서만이라도 정치와 사회에 대해 객관적인 입장을 유지하려는 것이 눈에 보였던 나영석 PD마저 '불법 파업'에 참여할 수 밖에 없는 지금 KBS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