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전망대

황금물고기. 김용건 기억이 돌아왔다?

반응형





결국 지민의 치밀한(?) 계획 하에 태영이 하늘병원을 망하게 한 주범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 사실을 안 지민의 서방님이자 태영의 장인어른인 문정호 이사장님은 사위임에도 불구하고, 정의 구현을 위해서인지 아님 젊은 와이프에게 푹 빠져 그런지 무조건 태영과 현진을 이혼시키고 죄값을 치뤄야한다고 단호히 이야기합니다. 지민 역시 원했던 결과이지만 사위임에도 불구하고 자신과 대의를 위해서 태영을 내쫓고 고민하는 문정호를 보고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지금은 복수에 눈이 먼 여자가 되었지만 원래 지민의 천성이 선한터라, 지금 그녀의 차가운 미소는 사랑스러운 그녀에게 너무나도 어울리지 않아요.

이태영도 이제 포기 직전이지만, 여전히 태영을 놓지 못하는 현진. 태영은 현진에게 지민의 어머니 조윤희가 자신의 어머니를 죽였다는 것을 실토하고, 정말 태영을 사랑하는 현진은 그 말을 그대로 믿고, 임신을 했다면서 아버지와 지민에게 태영을 한번만 봐달라고 조르고, 결국 태영은 지민에게 왜 자신이 한지민 일가를 처절히 몰락시켰는지 이유를 밝혔지만, 아무래도 지민은 오랫동안 그 사실을 믿으려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래야 드라마가 되니까요ㅡㅡ;

하지만 이 모든 물리는 복수극을 제공한 장본인이자, 모든 갈등의 열쇠가 될 인물이 서서히 살아나고 있습니다. 바로 태영때문에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고 치매까지 걸려버린 한지민 아버지 한경산 전 하늘병원 원장님이시죠. 한경산 원장은 젊은 시절 이태영의 생모 박지혜를 너무나도 사랑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한경산 부인인 조윤희의 술수로 두 연인은 이뤄지지 못하고 대신 조윤희가 한경산과 결혼하게 됩니다. 그리고 박지혜는 다른 남자와 사이에서 태영을 낳지만, 끊임없이 태영 생모와 한경산과의 관계를 의심한 조윤희가 병으로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아 얼마 남지 않은 박지혜의 목숨마저 앗아갑니다. 그 뒤 한경산이 혼자 남은 태영을 거두어 친아들처럼 대해주고, 딸 지민과의 연인관계도 지지하는 든든한 후원자가 되지만 태영이 한경산 친아들이라고 의심하는 조윤희는 태영을 구박하고, 심지어 지민과의 결혼도 반대합니다. 그러나 태영의 생모가 윤희에 의해서 살해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은 이후 한경산 원장은 그 파렴치한 사실을 들어도 자신의 와이프 편을 들면서 오히려 태영을 지민의 납치범으로 누명을 씌우고, 자신의 병원에서 해고를 하고자합니다. 비록 대한민국 최고 병원 경영자 정인재단의 문정호 딸 현진의 적극적인 구애에도 한경산 원장과의 의리와 지민과의 관계를 생각해서 끝까지 하늘병원을 지키고자 했던 태영은 갑작스런 한 원장의 태도 돌변에 심한 배신감을 느끼고, 결국 자신이 먼저 하늘병원을 역공하여 자신의 어머니 죽음에 대한 복수를 강행했던 것이죠.

그 후 한경산 원장은 몰락하고, 그 스스로도 치매에 걸려 모든 기억을 잃어버립니다. 훌륭한 의사선생님이였지만 이제는 아이의 지적수준으로 변해버린 한경산 원장이지만, 유독 자신의 부인인 조윤희를 못살게굴고, 심지어 자신의 부인을 마귀할멈이라고 놀리기 까지 합니다. 그러나 이상하게 자신을 철저히 파멸시켰던 이태영은 자신의 친아들보다 더 따르고 좋아하지요.

모든 기억을 다 잃었음에도 절대로 잊혀지지 않는 누군가에 대한 기억은 남아있는 듯 했습니다. 결국 한원장은 딸 지민과 문정호와의 결혼 이후 가진 가족간의 식사에서 현진이 태영 생모 목걸이 즉, 자신이 예전에 태영 생모에게 선물한 목걸이를 착용한 것을 보고 바로 지혜 것이라면서 가족들과 현진을 혼란에 빠트리게 합니다. 그 뒤 현진이 이 목걸이에 얽힌 비밀을 알게하는 시초가 되었고, 그 때문에 현진이 태영의 생모의 죽음에 대한 뜬금없는 소리를 들어도 바로 믿을 수 있게 한 셈이였죠.

그 후 몇몇 시청자분들은 김용건(한경산) 정말 치매걸린거 맞나면서, 혹시 치매를 가장한게 아닐까 반전이 기대된다는 의견을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비록 행동은 어린아이같지만, 딱딱 맞는 소리만 하시기 때문이죠. 실제로 한경산 원장은 진심으로 태영 생모 박지혜를 사랑했었고, 그의 아들 태영 역시 친아들 이상으로 아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자신이 좋은 의사가 되도록 아낌없는 내조를 해준 부인 조윤희도 그에게 소중한 존재입니다. 그리고 설령 부인이 자신이 한 때 사랑했던 연인에 대한 끔찍한 일을 들으면서도 그게 잘못된 일임을 알아도, 한경산 원장은 그 때문에 현재 자신이 누리고 있는 모든 것을 잃기 싫었을 것입니다. 한 때 너무나도 사랑했지만, 이제 사랑보다 겉치레와 체면을 중시하는 하늘병원 원장에게 박지혜는 한 낱 좋은 추억일 뿐이고 이제 50대 중반을 훌쩍 넘어선 그에게는 병원과 자신의 공식적인 부인 조윤희가 더 중요하니까요.

그러나 이제 더이상 잃을 것이 없는 치매노인 한경산에게 더이상 자신의 감정을 숨길 이유는 없습니다. 그게 치매를 가장한 것이든, 아니면 정말 치매가 걸렸든, 그는 다시 자신의 감정에 솔직해질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아내를 둘러싼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일부로 정신이 나간 척 연기를 한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지만, 적어도 그는 하늘병원 원장과 이런저런 사회적 지위가 박탈당한 이후 오히려 잘나가던 한경산 원장보다 더 편해보이고 행복해보였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자신의 흔적을 별 의미없이 맛없다라고 남발하면서 훑어보다가 순간 자신이 예전에 받았던 우수의사표창장을 유심히 살펴보게됩니다. 잘나갔던 의사시절 자신에게 훈장과도 같았던 자랑스러웠던 순간이 기억나서 그런건 아닙니다. 그 속에 바로 자신이 사랑했던 여인 박지혜의 사진이 숨겨져있다는 걸 기억하고 있었을 뿐이죠. 왜 치매에 걸리기 전 한경산 원장이 하필이면 자신의 가장 뛰어난 치적에 자신의 첫사랑의 사진을 숨겼을까요? 아무튼 한경산 원장은 박지혜 사진을 찾아낸 후 그 사진을 뚫어져라 쳐다봅니다. 그 모습을 보게된 아내 윤희가 역정을 내자, 갑자기 한경산 원장이 또렷해진 눈빛과 또박해진 김용건 목소리로(?) "당신이 싫어하는 여자 박지혜야" 라고 의미심장한 대사를 남긴 이후 바로 평상시로 돌아가 어린아이처럼 다시 잠을 청합니다.

또 박지혜만 생각하는 남편이 열받긴하지만, 어찌되었든 윤희는 남편이 다시 정신을 되찾은 것 같아 들뜬 마음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동생에게 남편의 정신이 다시 돌아왔다라고 말했고, 윤희 동생 역시 경산의 눈빛이 뭔가 달라졌다고 맞장구 치는 순간. 갑자기 경산이 남의 차에 들어가서 윤희와 윤희 동생을 혼돈에 빠트립니다.

하지만 갑자기 남의 차로 돌진한 경산이 매우 이상해보였습니다. 분명 그 방금 전 조윤희에게 박지혜에 대해서 언급한 한경산은 분명히 제정신을 차린듯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 뒤 다시 그는 그 말 한 마디만 남기고 일부로 잠을 청한듯이 보였고, 자신이 제정신이 돌아왔다는 소리를 듣자마자 바로 다시 어린아이와 같은 천진난만한 일을 벌입니다. 즉, 자신은 여전히 치매에 걸려서 정상이 아닌 한경산이라는 것을 보여주자하는 것으로 비쳐줬죠.

그동안 한경산의 치매에 대해서 의심하는 몇몇 시청자분들도 계셨습니다. 그리고 지금 한경산은 정상으로 돌아오는지, 아님 계속 오락가락하는 건지, 분명 박지혜와 자신의 아내와 목걸이게 관한 비밀만큼은 확실히 알고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그가 애초부터 치매에 걸린 척을 했다거나, 아님 기억이 돌아와도 왜 애써 그걸 부정하는 듯한 리액션을 취하는 것일까요? 그 역시 사위임에도 불구하고 대의를 위해서(?) 경찰서에 가야한다는 문정호와 같은 생각일까요? 아님 모든 것을 다 잃고보니 더이상 두려울 것이 없는 나머지, 자신이 사랑했던 여자를 죽이고, 결국 자신의 모든것을 파멸시킨 주 원인인 조윤희에게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처절한 복수를 하기 위함일까요? 아무래도 이 드라마는 한경산 즉 김용건에 의해서 모든 복수의 연결고리가 풀어질 것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