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남녀공학 떳떳하다면 티아라와 함께 활동해라

반응형





남녀공학 몇 명 멤버를 둘러싼 과거 음주논란이 아니라도 소속사 측에서 야심차게 선보였던 남녀공학의 가능성은 그닥 좋지 않았습니다. 기자간담회까지 열면서 떠들석하게 데뷔했지만, 딱히 기억에 남는 활동은 황금 주말 시간대에 겨우 5%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는 '오늘을 즐겨라'에서 조차도 슈퍼주니어,샤이니 등 선배 아이돌 가수만도 못한 달리기하는 모습뿐이였거든요. 남녀공학의 노래를 한번도 들어본 적도 없고, 오늘을 즐겨라에서의 달리기빼곤 그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한번도 보지는 못하였지만, 아무튼 남녀공학은 10명이라는 인원수에도 불구하고 딱히 눈에 띄는 멤버가 없을 정도로 그저그런 신인그룹이였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어느날 갑자기 일약 유명가수가 되어버립니다. 역시 올해 데뷔한 미쓰에이 수지나 그 전에 데뷔한 f(x)의 설리처럼 그룹 멤버가 외모로 주목을 받거나, 아니면 다른 건 몰라도 노래는 참 괜찮게 뽑는다는 소속사 선배 가수님들답게 노래로 유명세를 타면 참 좋았겠지만, 안타깝게도 이들은 역대 최악의 사건사고 아이돌이라는 오명을 남긴 채 소속사 선배님이자, 현재 소속사에 가장 높은 수익을 안겨주는 티아라의 활동을 위해서 자리를 비켜줘야하는 신세로 전락해버렸습니다.

굳이 남녀공학 몇 명의 과거 미성년자 시절 음주사진이 아니라고해도 효율성의 논리를 따지면 그만 둘 타이밍같기도 합니다. 남녀공학과 티아라 소속사인 코어 콘텐츠 미디어가 한 가수가 활동을 시작하면 그 전에 있는 가수와 바톤터치를 해야할 정도로 힘없고 재정력, 인력이 부족한 연예 기획사는 아닙니다. 그러나 딱히 티아라와 함께 활동을 병행할 정도로 코어 측이 가지고 있는 재정과 인력을 분산할 정도로 남녀공학이 잘나가는 상품도 아니거든요. 현재 전세계 소비시장을 봐도 잘 안팔리는 상품은 빨리 회수하고 재빠르게 좀더 경쟁력있는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 요즘 추세이긴 하니까요.



그러나 코어 측은 티아라 활동 때문에 남녀공학 활동을 중단한다는 공식 입장을 표명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남녀공학을 향한 논란의 불씨는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오히려 내년 2월에 다시 음반을 출시하는 기사에 현재 그들을 향한 수많은 반대 댓글이 달리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들의 과거 음주 사진을 옹호하는 분들 말씀대로 요즘 청소년들의 음주는 흔치않은 일은 아닙니다. 제 고등학교 동창들 역시 수학여행 마지막 날 입이 떡 벌어질 정도의 빈 소주병을 내놓기도 하였구요. 저역시 친구들과 어울려 술을 마신 적은 없지만 부모님과 술을 마신 적은 있습니다. 저와 한번도 같은 반인 적도 없고 말을 섞지 않은 동창들도 음주 속 사진의 주인공 열혈강호,가온누리보다 더 일찍 술을 마신 걸 보았기 때문에 딱히 그들의 과거 부적절한 행동을 비난하고 싶지는 않아요.
중요한 건, 지금이라도 자신들의 행동에 책임을 지고 철없던 과거 행동에 대한 절절한 반성과, 앞으로는 자신의 사회적 지위와 법률에 어긋나지 않는 행동을 하지 않는 것이겠죠.

그러나 그들은 이제 다른 청소년들의 우상이자, 그들의 행동에 모범을 보여야할 롤모델입니다. 그리고 요즘 술을 마시는 청소년들이 많았고, 예전에도 있었다고하나 모든 청소년들이 음주가무를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많은 청소년들이 그러하다고 그들의 음주를 눈감아주는 것은 더더욱 아닙니다. 비록 과거의 일이라고 하나, 이참에 그들이 최소한의 곤욕을 치루고, 대중들에게 반성을 하는 모습을 보여줘, 현재 그들 못지 않게 음주를 즐기는 일부 청소년들에게 앞으로 자신들의 철없는 잘못된 행동이 자신들의 앞길을 발목잡을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구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남녀공학 소속사 측은 비록 과거 행동이라고 할지라도 최소한의 사과도 하지 않았습니다. 어짜피 이미 지나간 과거고 아직 논란의 대상이 된 가온누리는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앞으로 법적으로 정식 성인이 될 때까지 술을 마시지 않으면 됩니다. 그러나 인터넷상에서 그들의 과거 행적으로 큰 물의를 빚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그들은 지금 모든 국민들의  북한의 포격 도발로 패닉상태에 놓여있을 때, 무슨 대스타가 마지막 무대를 하는 양 그들의 고별무대(?)를 대대적으로 유포하였고, 남녀공학에 대한 반응이 참 좋았고, 그들은 별 문제 없는데 티아라 활동때문에 아쉽게 활동을 중단한다는 식으로 그들의 활동중단을 해명하고 있습니다.

차라리 이번 과거 음주에 대한 물의를 빚어 사과하고 그래서 자숙의 의미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하였으면 오히려 남녀공학은 동정표라도 받았을 겁니다. 이미 엎지러진 물은 담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다른 미성년자들도 다 술을 마시는데 우리만 몰아세운다는 식으로 너무나 뻔뻔하고 당당하게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비록 정말 티아라에 완전 집중을 하기 위해 남녀공학을 활동중단을 시켰다고해도, 상당수 네티즌들에게 이미 남녀공학은 노래보다 사고로 유명한 그룹이 되었고,논란을 피하고자 활동을 중단함에도 불구하고 티아라 활동을 핑계를 대면서, 자신들이 불러일으킨 충격과 물의에 대해 사과 한마디도 없는 그런 아이돌로 찍혀버렸습니다. 차라리 그들 스스로가 정말로 떳떳하고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느끼면,이 참에 그룹 인지도도 높아졌으니 티아라와 함께 활동을 하는 것이 결백을 운운하는 모양새는 더 좋아 보이겠습니다.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고, 저작권은 코어콘텐츠미디어에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