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전망대

경찰도 아는 남자도 못믿는 밤길. 젊은 여자들만 떨고있다.

반응형

6월 23일 새벽시간 대에 산책나갔다가 결국 싸늘한 주검으로 그녀를 애타게 찾던 부모 곁으로 돌아온 대구 피랍 여대생. 사건 발생 다음날 24일 검거된 그녀를 살해한 납치범은 빚 5천 5백만원을 갚기 위해 범행을 자행했고 피랍 여대생이 자신의 얼굴을 안다는 이유로 무참히 살해해버렸습니다. 불과 며칠 전 제2의 조두순이라는 김수철 사건때문에 세상이 떠들썩했는데, 다시 아이들과 여자들을 벌벌 떨게하는 엄청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여대생이 납치 당한 지 18시간이 지난 후에도 여대생은 살아있었다고합니다. 그러나 경찰 수사가 미적거리는 사이, 결국 그 사이에 여대생은 고교시절 친구 소개로 만난 한 남자에 의해서 목숨을 잃었습니다. 게다가 경찰은 용의자의 도주로도 차단하지 않았고, 오히려 용의자를 쫓다가 중앙선을 넘어 반대쪽으로 도주하는 용의자를 놓치는 것도 모잘라 그 당시에는 그 차안에 여대생이 손발이 꽁꽁 묶인 채 용의자의 차 뒷자석에 있었고, 또한 경찰은 범행 차량의 번호조차 인지하지 못하고 있어서 초동수사가 부족했다는 지적까지 받고있습니다. 얼마 전 김수철 사건도 덮어버렸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경찰이라 더욱 더 곤경에 처해지지 않을까 싶네요.


서로 얼굴과 이름을 아는 사이인터라 처음부터 살해할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는 용의자의 진술을 듣고 이제 한 때 알고 지냈던 남자들마저 못믿게 되는 사회까지 되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긴 언제나 국민의 편에 있다는 경찰마저 못믿는 판국에 어떤 남자를 믿고 살겠습니까. 부디 제가 잘 아는 지인 남성들은 다들 순한 양이길 바랄 뿐이죠. 그저 지금같은 사회에서는 호신술이나 납치 당시 대처방법에 대해서 터득을 하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저역시 작년에 강호순 사건 이후 모 인터넷 사이트에서 구입한 호신용 경보기를 항상 지니고 다녀야겠습니다. 믿을 만한 건 본인자신뿐이라는 세상이 된 것같아 씁쓸할 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