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아빠 어디가. 시청자 사로잡은 뿌빠뽕가리와 스타크랩푸드

반응형

아빠와 아이와 함께 하는 가족 여행(혹은 캠핑)을 주제로 한 만큼, MBC <일밤-아빠 어디가>(이하 <아빠 어디가>) 에는 아빠들이 아이들을 위해 직접 만든 요리들이 매회 등장한다. 전문적인 요리사가 아닌 아빠들이 만드는 만큼, <아빠 어디가>의 음식들은 기존 요리, 여행 프로그램을 화려하게 장식해오던 요리들에 비해 다소 투박하고도 소박한 맛이 살아있다 . 





지금은 6개월가량 이어진 장기 여행으로, 아빠들의 요리 실력도 꽤나 일취월장했으나, 방송 초반 만해도 가사 일에 익숙하지 않은 대다수 아빠들에게 음식을 만드는 미션은 다소 버거워보였을 정도다. 


그래서 아빠들의 고민을 덜기 위해, 유독 라면, 햄 등 인스턴트 식품이 자주 등장할 수 밖에 없었고, 그 연장선으로 아빠들의 첫 번째 요리대결에서 시중에 파는 짜장라면과 굵은 면발의 라면이 혼합된 김성주의 '짜파구리'가 아이들이 선정한 최고의 요리로 선정되기도 했다.(그리고 '짜파구리'를 띄운 일등 공신 윤후는, 아빠 윤민수, 김성수, 김민국 부자와 함께 N사의 짜장라면 CF모델이 되었다)





하지만 아빠들의 요리 실력이 점점 탄력이 붙기 시작하면서, 이제 <아빠 어디가>는 쉽고 빠르게 조리할 수 있는 인스턴트 식품 대신, 아빠들이 정성껏 공을 들인 음식이 아이들은 물론 시청자들에게 각광받기 시작한다. 단순 게살 비빔밥을 넘어, 볶음밥이라는 게 요리의 새로운 경지를 개척할 정도로 어떤 요리든 뚝딱 만들어내는 성동일의 요리 실력도 최고지만, 아이들 입맛까지 고려한 윤민수의 섬세한 요리들은 <아빠 어디가>가 야심차게 선보인 또 하나의 흥미로운 볼거리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아들의 건강과 비주얼까지 생각한 밥케이크를 만들었지만, 아들 윤후에게마저도 '짜파구리'에 외면당한 아픔을 뒤로하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진화한 윤민수의 요리세계는 일요일 저녁시간대 시청자들에게 쉽게 참을 수 없는 고문(?)을 안겨준다. 





게다가 윤민수가 선보이는 요리는, 재료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들로 가득하다. 어린 시절 경양식에서 맛보았던 돈까스 소스를 응용한 모리스 닭돼면스(스파게티)를 시작으로, 마법의 카레가루로 치킨과 꽃게튀김까지 뚝딱해내는 윤민수 표 요리들은 요리에 자신없는 시청자들에게도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고픈 희망을 안겨준다. 





다소 창의적인 발상이 돋보이는 이종혁의 요리 실력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지난 계곡 캠핑에서 계곡 물 입수 후 전의를 불태우며, 아들 준수와 함께 만든 주먹밥이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이후, 지난 28일 방송에서는 이종혁이 만든 꽃게카레 튀김 '스타크랩푸드'가 비슷한 컨셉인 윤민수의 타이요리풍(?) '뿌빠뽕가리'와 함께 그 날 방송 최고의 주인공으로 등극하기에 이른다. 


앞서 말했지만, <아빠 어디가>의 아빠표 요리들이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는 것은 가정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고, 먹을 수 있는 '친근함'이다. 실제로 윤민수의 '카레치킨튀킴'이 방영되자마자, 그 날 전국의 치킨집은 평소보다 더 주문전화로 북새통을 이뤘다는 흐뭇한 소식이 전해질 정도로, <아빠 어디가>의 음식들은 더위에 지친 시청자들의 입맛까지 살리는 힘이 있다. 





아빠들이 정성껏 만든 요리 자체도 맛깔스럽지만, 그걸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들의 귀여운 '먹방'이 더하니 이보다 더 건강한 식욕을 자극하는 프로그램이 또 있을까. 지난 계곡 캠핑이 전국의 치킨집을 활짝 웃게 했다면, 이번 서해안 특집은 수많은 시청자들의 눈을 '게'로 향하게 한다. 





뭘해도 귀엽고 사랑스러운 아이들에게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요리'라는 마성의 콘텐츠로 시선을 고정시키는 <아빠 어디가>. 그렇게 <아빠 어디가>는 우리 삶에서 떼래야 뗄 수 없는 요소들이 함께 어우러진 완벽한 가족 예능으로 자리 잡고 있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