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주진모,mc몽 공무원시험을 대하는 다른 자세

반응형




최근 출연 영화  '무적자' 홍보 차원이긴 하지만, 예능에 출연하여 그동안 대중들이 몰랐던 매력과 끼를 발산하는 배우 주진모씨가 이번에는 데뷔 전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다는 발언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중학교 때 남몰래 배우의 꿈을 키웠지만, 주진모가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배우의 꿈을 접고 군 제대 이후 공무원 시험 준비를 하였다고 하더군요. 그러나 그의 너무나도 잘생긴 얼굴 때문에 그냥 공부만 할 수는 없었는가봅니다. 독서실에서 공무원 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데, 지인의 도움으로 광고모델 알바를 시작한 주진모는 그 뒤 연예계 입문을 하게 됩니다.

저작권은 mbc 황금어장 제작진 측에 있으며, 인용목적으로만 사용하였습니다.

허나 아버지는 여전히 그가 공무원이 되길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버지 몰래 활동을 하다가 영화 데뷔작 '댄스,댄스'출연 이후 아버지에게 모든 사실을 이실직고합니다. 아버지는 "연예인이 잘 안되면 다시 (공무원) 공부를 시작해라"라고 하셨지만, 안타깝게도(?) 주진모는 성공한 배우가 되어 지금까지 대중들에게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진모가 모 예능에 출연하여 굳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했다고 말을 하기 이전, 한 연예인 때문에 공무원 시험이 연예계 뉴스에서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그는 주진모처럼 공무원이 되고자 준비를 한게 아니고, 오로지 군입대 연기 수단으로 활용한 것이 화근이었습니다. 내막을 모르는 사람들은 mc몽도 7급 공무원의 꿈을 키워와서 그럴러리 하지만, 문제는 mc몽이 공무원 시험을 사유로 군대 연기를 할 당시, 최근과 같이 음반과 드라마,예능 촬영으로 바쁘게 활동하던 시기였다는 것이였죠. 바쁜 연예인 활동 시간을 쪼개서 안정적인 공무원의 꿈을 남몰래 키우면서 공부를 할 수도 있겠지만, 하루의 대부분의 시간을 공부에 투자해도 될까말까한 공무원 시험인지라, 상식적으로 거의 불가능하다는 말이죠.

비록 주진모는 현재 성공한 배우가 되었지만, 그 역시 한 때 공무원이 되고자 자의반 타의반으로 공부를 했었고, 그래서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있게 공무원 준비를 하였다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오히려 나와 다른 세계에 살고있는 것같은 주진모에게 요즘 젊은이들이 많이 응시하는 공무원을 준비했다는 것에, 급 친근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mc몽의 공무원 시험은 숱한 사람들의 비이냥을 가져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수많은 젊은이들이 애초부터 자신의 꿈은 아니였지만, 공무원이 되고자 지금 이 시간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포기한채, 오로지 암기에만 열중하고 있는 가운데 단지 그 시험을 불법으로 사용했기 때문이죠. 이미 병역의무를 면제하기 위한 고의발치 혐의로 불구속 입건이 된 만큼, 이제 자신이 저지른 일에 대해서 국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시고, 현행 법대로 엄중하게 처벌받고 군대에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송승헌, 장혁, 싸이도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고 군대다녀와서, 연예인 활동 잘 하고는 있지만, mc몽은 그들보다 더한 배신감이 드는 건 왜 인지 모르겠네요. 차라리 자신의 병역에 대한 의혹이 휩싸일 때부터 국민들에게 사과하고, 군대에 다녀왔으면 오히려 그의 연예계 복귀가 더 쉬웠을 텐데 말이죠.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