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명품패션 임재범 알고보니 옷걸이 자체가 명품? 지나친 관심이 독이되는 이유

반응형






일밤의 새로운 코너 바람을 싣고MC로 선정된 가수 임재범의 공항 패션이 화제로 떠올랐습니다. 하긴 나는가수다 출연 이후 그의 일거수일투족이 연일 기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그의 공항패션 또한 당연히 모든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겠죠.


프로그램 촬영 차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하는 임재범은 짙은 회색 카우보이형 모자를 쓰고 선글라스를 착용한 채 흰색 상의와 베이지색 반바지에 노란색 운동화를 코디한 절정의 패션감각을 선보입니다
. 임재범이 입고 있는 옷들이 대강봐도 좋은 재질으로 만들어진 듯 하나, 필자같은 일반 서민 입장에서는 임재범이 어떤 브랜드를 입고 있는지 친절한 설명이 추가되지 않는 이상, 착용하고 있는 브랜드가 어떻게 명품인지까지는 파악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 임재범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할 당시 입고 있던 의상이 명품이라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하였습니다. 불과 몇 달전만 해도 암투병 중인 부인의 병간호를 하면서 생활고로 힘들게 살았던 임재범이 반짝이는 명품패션으로 치장하여 대중들 앞에 나타났으니까요.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으며, 저작권은 스포츠서울닷컴에 있습니다)  
 
보통 연예인들의 공항패션을 소개할 경우에는 그들이 어떤 브랜드를 착용하였고, 그래서 명품이라는 친절한 소개가 따라붙기도 합니다. 어쩔 때는 연예인들의 아찔한 패션감각을 소개하기보다, 그냥 명품 브랜드 홍보 기사를 보는 느낌까지 물씬 풍길 정도입니다. 그러나 예상과는 다르게 명품으로 휘둘렸다는 임재범에게는 그가 어떤 브랜드의 의상을 걸쳤다는 간단한 설명구 조차 없이 임재범이 '명품패션'을 선보이며 인천국제공항에 나타났다는 짤막한 글귀뿐입니다.



평소 연예인들의 사건사고가 있을 때마다 물불 안가리는 심층 취재로 많은 네티즌들에게 박수를 받았던 전설의 언론사가 왜 정작 임재범의 명품패션에 대해서는 그가 명품패션을 두르고 나왔다는 글 하나만 보냈는지 한편으로는 의아스럽기도 합니다. 하긴 그분들은 분명 임재범이 어떤 브랜드를 입고 나타났는지 알았기에 자신있게 '명품패션' 한 단어로 모든 상황을 설명하고자 하였던 것 같습니다. 오히려 임재범이 어떤 모 브랜드를 입고 왔네 하면 되레 그 브랜드를 홍보하는 기사로 보여질 우려가 있으니까요. 그러나 임재범이 명품 의상으로 치장하고 왔다 그 기사가 없어도, 일부 네티즌들은 임재범의 출국 사진에 입었던 의상만 봐도 어떤 브랜드인지 세심하게 파악할 수 있는 눈을 갖추었습니다.                                   (저작권은 스포츠서울닷컴에 있습니다)
굳이 4줄도 채 안되는 글귀로 저 옷이 명품인것 조차도 모르는 사람들 상대로 저건 명품인데, 왜 명품인지는 설명하지 않겠다라고 외치는 상황이  더 아리쏭할 뿐입니다. 


뿐만 아니라 마침 임재범이 미국 샌프란시스코로 출국할 당시 장윤주도 같은 날 미국으로 출국하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나봅니다. 장윤주는  현재 그녀가 진행하는 케이블채녈 온스타일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시즌2' 촬영을 위해 미국으로 출국하였습니다. 그녀의 최종 행선지는 오는 10일에 있을 미국 뉴욕패션위크에 있을 런웨이 현장이였고 샌프란시스코를 기점으로 미국을 돌아다니는 임재범과는 공항에서 우연히 만나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가 겹쳤을 뿐입니다. 


하지만 제목만 보면 마치 장윤주가 임재범과 함께 동행하여 미국으로 가는 듯한 뉘앙스입니다. 단지 미국으로 가는 비행기만 같을 뿐인데, 그렇게 따지면 9월 7일 UA 892편을 타고 미국으로 간 탑승객 모두 임재범이 누군지도 모르고, 그와 가는 방향도 전혀 다른데도 임재범과 함께 미국행을 한 사람들이 되어버리는군요. 

왜 이렇게 임재범에 대한 지나친 관심이 줄을 잇는것일까요? 아무래도 임재범이 갑작스레 신드롬격의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게된 것이 주 요인 같습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불미스러운 폭행사건과 경찰조사도 한몫하였습니다. 그러나 임재범 측은 당사자와 협의를 마쳤고 둘 사이에서 오해가 있었지만 풀었다면서 대중들에게 사과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만약에 경찰조사에서 임재범이 폭행을 휘둘렸다는 정황이 밝혀지면 그 때 그 사건으로 질타를 가하면 족할 일이였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까지만해도 생활비가 없어서 허덕이던 임재범이 우리같은 서민들은 이름모를 명품 브랜드로 휘감고 다닌다고해도 딱히 비난할 수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는 가수로서 울림있는 노래로서 많은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하였고, 그에 따른 인기로 수많은 돈을 번 것 뿐입니다. 이왕이면 돈을 많이 벌어도 검소한 옷차림을 하면 더더욱 많은 이들에게 아직까지 초심을 잃지 않았다고 박수를 받을 수 있지만, 갑자기 스타가 된 연예인들 중에 유독 임재범만 돈 좀 만졌다고 명품을 두른 것도 아니고 왜 유독 어떤 브랜드인지도 알 수 없는 임재범의 명품 패션에 그리들 집착하는지요.

또한 연예인들은 의상 협찬이 꽤 많은 편입니다. 최근 30~40대 남자들의 우상이 되어버린 임재범을 웬만한 유명 브랜드에서 가만히 놔두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임재범은 여행을 테마로 하는 음악 프로그램의 진행자로까지 내정되어 있었습니다.  

아무튼 이번 임재범의 명품패션 화제로 인해, 가장 큰 수혜자는 다름아닌 임재범이 출국할 당시 임재범이 착용하였던 의상 브랜드가 아닌가 싶습니다. 비록 공식적으로 임재범이 착용하고 있던 임재범의 명품패션 브랜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미 몇몇 네티즌들은 임재범이 어떤 브랜드를 입고 있었다는 것까지 대충 알 수 있는 능력들을 가지고 있으니까요. 게다가 그 명품 브랜드를 빛내줄 수 있는 옷걸이까지 좋으니, 그 패션 브랜드에게는 그야말로 자신들의 의상을 빛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동안 무수히 많은 연예인들의 공항 패션이 언급되어왔는데, 임재범만큼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졌던 공항패션도 없었던 것 같습니다. 대부분 연예인들이 입, 출국 당시 착용했던 의상들 또한 만만치 않을 것이였는데, 유독 임재범의 이름모를 명품패션이 다른 이들보다 큰 화제가 되는 것도 역시 다 임재범에 대한 엄청난 관심의 방증인 것 같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인물이다보니 당연히 그의 일거수일투족에 촉각을 곤두세우게되는 것은 당연한 현상인지도 모르겠지만, 좀 적당히 거리를 두고 임재범이라는 가수를 보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