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각트의 용감한 개념 발언. 진짜 아름다운 일본 남자 된 이유

반응형




2010년 오리콘 스타일 선정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남녀 유명인' 남자 부문 2위를 차지한 스타. 최근 슈가 출신 아유미와의 연애설과 더불어 과거 "독도는 한국땅"으로 한국에서 큰 화제가 된 각트는 일본에서 그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는 연예인 중의 한 명입니다. 


과거 비주얼 록 그룹 '말리스 미제르' 보컬로 활동한 이력도 있는 각트는 평소 '친한파'로 알려져있는 록 가수이긴 합니다. 한국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고, 한국 음식을 좋아하고 심지어 과거 한국 여성과  결혼 이력이 있는...하지만 일본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본인이 우익이 살벌하게 돌아다니는 일본땅에서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당연한 진실을 말하기는 많은 용기와 소신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현재 일본에서 '아이코닉'으로 활동하는 아유미와의 열애설로 뒤늦게 밝혀지긴 했지만 각트는 작년 3월 3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한 네티즌이 올린 '독도는 한국땅' 이란 글을 리트윗 하였습니다. 또한 각트는 리트윗에 이어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해 나가고자 한다. 우린 가족이야." 라는 글을 한국어로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그 이후 각트는 일본 몇몇 네티즌들에게 비난을 받은 것은 기본 심지어 일본 우익들의 협박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각트는 트위터로 자신을 협박하는 일본 우익들을 향해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한국에서도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 감사의 마음으로 마주하지 않으면 정치, 싸움 따위 사라지지 않는다. 지금은 티격태격할 때가 아니라 서로 힘을 합칠 때."라는 글을 다시 한국어로 올렸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각트의 '소신 발언'이 화제가 되었긴 하지만 일본 내에서도 막강한 영향력을 과시하는 각트가 한국어로 표현하긴 했지만 "독도는 한국땅"은 현재 일본의 끊임없는 독도 침탈 야욕에 울분만 터트리는 한국 네티즌들을 감동케합니다. 분명 독도는 한국땅이 맞고, 다케시마는 전 세계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망상의 이름인데 이상하게 일본 몇몇 사람들은 자꾸만 독도를 '다케시마'라고 우기고 더 나아가 애플 ios6 세계지도에는 독도가 다케시마로 표기되어있다고 알려져 수많은 한국 국민들을 경악케 합니다. 


일본인인 각트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서 "독도를 한국땅."이라고 밝힌 것은, 독도가 한국땅이라는 것은 엄연히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고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제 아무리 일본인으로서 일본을 사랑한다해도 일본 땅이 아닌 한국 땅을 일본 영토라고 우길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오히려 자기 나라를 사랑할 수록 부정할 수 없는 엄연한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들이 잘못한 역사가 있으면 인정하고 진심으로 사과하는게 오히려 후손들에게 떳떳하게 살 수 있는 '최선'이 아닐까 싶네요.


물론 일본 내에서도 '각트'처럼 진실을 바라볼 수 있는 소신있고 올바른 일본인들도 많은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인들이 볼 때 현재 호시탐탐 독도를 노리고, 과거 일제강점기 시대 역사까지 왜곡하려는 몇몇 움직임은 상당히 심각한 수준입니다. 더 큰 문제는 일제 강점기 시대 피해국가인 한국 내에서도 일제 강점기 시대 역사조차도 제대로 가르치지 않으려는 심상치 않은 조짐이 보인다는 것입니다. 


각트의 말을 인용하여 지금은 한, 일간에 서로 티격태격 할 때가 아니라 서로 힘을 합쳐서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 관계라는 높으신 어르신들의 말씀 공감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자신들의 과거 만행을 부인하기 바쁘고, 한국 측의 동일본 대지진 구호 물결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호시탐탐 독도를 노리는 일본과 어떻게 진실한 공동체 관계를 맺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일본을 용서하고 과거를 이해하는 시선도 좋지만 우선 일본 측의 뼈저린 반성과 양심 고백, 충분한 배상이 뒤따라야 그제서야 일본이 저지른 과거를 용서할 수 있는 법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일본은 과거 일제 강점기 시대 만행에 대한 반성은 커녕 오리발만 내밀고 있고, 심지어 옳은 말을 한 자국 내 스타에게 위협과 협박을 가하기 까지 합니다. 그리고 얼마 전 일본 한 우파정당 대표는 위안부 평화비와 위안부 박물관에 이어 주한 일본 대사관 앞에 있는 위안부 소녀상에까지 "독도는 일본땅" 이라는 막대를 세워놓고 버젓이 인터넷에 자기 행동을 자랑하는 우를 범하기까지 합니다. 그런데 우리 나라는 이러한 일본의 외교적 도발에 묵묵부답입니다. 


애초 독도는 한국땅이니 오히려 터무니없는 도발에 대응하면 되레 다른 나라 눈에 분쟁지역으로 보여질 수 있어서 침착하게 맞서는 것도 좋지만, 상상 외로 적극적으로 '다케시마'로 홍보하고 돌아다니는 일본 때문에 행여나 일본때문에 우리나라 국민들의 불안감은 이상하다싶을 정도로 커져만 갑니다. 오죽하면 가수 김장훈, 서경덕 교수 등 민간인들이 자비를 털어 독도를 한국땅이라 홍보할 정도일까 싶을 생각도 들 정도입니다. 


한국인들의 분통을 터지게하는 연이은 일본 우익의 만행에도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은 이번 뒤늦게 화제가 된 각트의 소신발언처럼 일본 내에서도 우익의 위협에 맞서 당당히 진실을 말할 수 있는 개념있는 일본인들도 있다는 정도입니다. 하지만 각트의 소신있고 개념있는 행동에는 마땅히 박수쳐야 마땅하지만 현재 한, 일 양국이 처한 현실을 고려하면 단순 각트의 개념 발언에만 만족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지난 22일 SBS 8시 뉴스를 통해 일본 우익단체에 일침을 가한 앵커 박선영 아나운서의 단호한 클로징처럼 우리에겐 분노 못지 않게 역사를 지키고 이어나갈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준비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일본의 다케시마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망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그들은 한국 여배우 김태희뿐만 아니라 일본 유명 스타도 가리지 않고 자국 내 진실된 입조차 막고자 위협을 가하는 수준입니다.





 그런 우익들을 향해 "독도는 한국땅이고, 당당히 진실의 이름으로서 일침을 가할 수 있는 각트의 행동이 대단할 정도입니다. 정말 그는 외모뿐만이 아니라 정신까지 아름다운 일본 남자가 아닐까 싶네요.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시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