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일밤. 정준호에게 최고 몸값을 줄 수밖에 없는 기막힌 현실

반응형



현재 강호동, 유재석으로 완전히 굳혀버린 대한민국 최고 mc를 쓰고싶지 않은 공중파 예능 제작진은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미 강호동, 유재석이 일요일 예능의 진행자로 출연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렇지 못한 제작진들의 고심은 클 수 밖에 없구요. 그도 그럴것이 현재 대한민국 예능계에서 강호동,유재석을 넘을 수 있는 능력있는 진행자는 많지 않거든요.


그 외 이경규,탁재훈,박명수,김구라,이휘재 등을 거론할 수도 있겠으나 이미 그들도 일요일 예능의 한 프로그램을 담당하고 있어요. 김국진 역시 남자의 자격에 출연중이고 리얼 버라이어티 체제가 도래하기 전에는 최고 mc라 불리던 김용만,신동엽도 맥을 못추고 있는 상황이지요.

이런 상황에서 일밤에서 여러번 실패해도 김구라,탁재훈을 다시 재기용할 수 밖에 없었던 일밤 제작진은 결국 배우로서는 유명한데 예능 진행자로서는 초보인 정준호,신현준,공형진을 내세우는 무리수를 둡니다. 게다가 정준호에게는 예능계 진행자로서는 최고 몸값을 선사합니다. 새로 시작하는 드라마면 모르겠는데 검증도 안된 진행자에게 엄청난 개런티를 선사할 정도로 현재 예능에 진행자로 참여할 수 있는 인재풀은 얕습니다.

언제까지 강호동, 유재석으로 밀고나갈 수는 없겠지만 지금 방송 현실을 돌아보면 역시 강호동,유재석이야라는 말이 절로 나올 정도입니다. 차기 1인자로 이승기,노홍철,정형돈 등을 거론할 수도 있겠지만 그건 차후의 이야기이고 여전히 그들은 유능한 1인자 밑에서 계속 수행에 정진을 해야할 유망주에 불과합니다. 그들이 강호동,유재석 그늘에 벗어나 독보적으로 성공하는 것도 아직은 어려워보이구요.



일밤 제작진도 톱클래스의 배우들을 앞세우긴하지만, 확고한 1인자 체제가 안잡힌 이번 상황을 우려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평소 입담으로 유명한 배우들의 유명세를 이용한 카드를 쓸수밖에 없었던 현실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지금 예능계는 그 나물의 그밥이라는 표현이 딱이에요. 강호동이 월화수목금토일 다 나온다고해도 환호할 수 밖에 없고, 유재석이 없다고 이 프로그램은 어렵겠다는 우려가 절로 나오는 시대. 새로운 인물이라고해야 인기 아이돌이나 배우나 가수쪽에서 끌어모을 수 밖에 없는 현실. 이 모든 상황이 숱한 위기설 제기에도 불구하고 흔들림없는 국민mc 양톱체제를 유지해주는 동시에 tv에서 몇 십년을 보아온 배우가 진행자로서는 최고 개런티를 받으면서 예능 진행을 맡았다고 신선하다고 평가를 내릴 수 밖에 없는 웃지못할 해프닝을 만들었네요. 이제 예능에서 스타가 되고 싶으면 배우나 가수로서 인지도를 쌓고 그 인지도로 화려하게 mc로 들어와도 새 얼굴이라고 스포라이트를 받는 세상입니다. 과연 예전처럼 개그맨이 아니라 모든 분야의 연예인에게 열려있는 예능 mc,게스트 출연이 좋은 건지 나쁜건지는 시청자들이 판단할 일인 것 같네요.

             제 글에 공감이 가시면 view on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