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무도 레슬링 관람객으로 안타까운 무도 흠집내기

반응형



무도 레슬링을 보기 위해 기다리던 줄. 전 이 때 장충체육관 건물 자체를 보는게 소원이었습니다.

어제 저녁 무한도전 레슬링을 보고 온다고 온 몸이 파김치가 되어서 집에 겨우 돌아왔습니다. 조금 더 좋은 자리를 맡고자 입장은 5시부터인데 2시 20분에 공연장소인 장충체육관에 갔는데, 이미 무한도전으로 보러온 관중들로 장사진을 이뤄 장충체육관에서 멀리 떨어진 주유소에서부터 줄을 서야했습니다. 그 더운 날 줄을 선 분들 대다수가 10대, 20대인터라, 지난 지방선거 이후 20대들의 투표율이 약간 올라 김제동과 무한도전 때문에 그나마 20대 투표율이 올랐다는 소리가 더이상 우스개 소리로 들리지 않더군요.


게다가 홍대로 머리를 하러간 동생을 대신하여 3시간 가까이 자리 맡는다고 더운 날씨에 아무데도 가지 못하고 혼자 서있으려니 저질 체력에 매우 피곤함까지 느끼고 순간 여기에 왜 왔나는 생각도 들더군요. 하지만 막장 안에 들어가서 무한도전 멤버들이 1년동안 땀을 흘려서 준비한 열정의 경기를 보고 나니 역시 힘들게 예매해서 보러간 보람이 있군요. 하지만 이제 앞으로 어제와 같이 비지정석이라면 보러 갈 생각은 없습니다. 이제 저도 20대 후반이거든요ㅡㅡ;

비록 오랜 시간 경기 몇 시간을 보기 위해서 제일 좋은 자리에 앉을 수 있다는 기대도 없는데 혼자서 땡볕에서 서있는 것은 고난이었지만 1여년동안 어제 몇 시간 경기를 위해 몸이 부러지도록 땀을 흘린 무도 멤버들의 노력과 스태프의 노력에 비해서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깊은 여운의 감동을 안고 피곤한 몸을 질질 끌고 노트북을 켜보니 아니나 다를까 무한도전 레슬링을 비난하는 기사가 봇물을 이루더군요. 게다가 몇 주전 무한도전 레슬링 편에 반칙맨으로 출연한 윤경철씨가 무한도전에 출연료도 못받고, 무한도전 때문에 레슬링 챔피언 박탈까지 당했다는 기사부터 앞줄이 아니라 중간 줄이라서 그런가 3시간 가까이 줄 서면서 보지도 못한 암표 극성 기사에,(줄을 막 서기 시작했을 때 암표를 구한다는 팻말을 들고있는 여성 딱 한 분 보기는 했으나, 그 분빼고는 어느 누구도 암표거래를 요청하지도 않았습니다.) 무도 제작진들이 방청객들에게 방영 전에는 미리 기사를 쓰지 말라고 사정을 했건만, 이미 모든 경기내용이 다 나와있는 기사를 쓰고, 기사 내용에는 나와 있지 않은 미국 레슬링 WWE을 따라했다는 제목까지. 누가봐도 고의적으로 무한도전 레슬링을 흠집내고자하는 기사들이 주류를 이뤘더군요.

스포일러 때문에 망설이다가 경기 전 경기장 사진 한장만 올립니다. 경기 사진은 한 장도 찍지 않아서 그런지 방영 후에도 딱히 올릴 사진들은 없네요ㅡㅡ;

비록 표를 구하는 것부터 자리를 맡는 것 까지 쉽지 않은 과정이었지만, 무한도전 멤버들의 땀과 결실이 담긴 레슬링 투혼과 중간중간 경기장을 뜨겁게 달구었던 초청가수들의 신명나는 노래와 댄스는 더운 날 아침나절부터 줄서느라 지친 관람객들의 지친 마음과 몸을 200%충전해주는데 충분했습니다. 티켓팅부터 자리 맡는 것 까지 고생을 마다하지 않은 레슬링 방청객들의 기대를 저버러지지 않은 최고의 경기와 공연을 펼쳐주었는데 일부 기자님들의 눈에는 지난 무한도전 멤버들의 1년간의 고생의 훤히 보이는 감동의 장면들과,  경기 도중 경기장 곳곳에서 나오는 환호소리와 야유 그리고 연이어 터져나오는 박수와 응원소리가 보이고 들리지 않으셨나봅니다. 뒤늦게 정준하가 리허설 도중에 응급실까지 실려가서 치료를 받고,어제 무한도전 레슬링 경기에서 큰 몫을 한 정형돈도 구토증세를 보였지만, 다시 아무렇지 않게 최고의 레슬링을 선보이고자 고군분투하던 모습들을 생각하니 어딘가 모르게 마음이 쓰리네요. 오로지 8월 19일 딱 하루를 위해서 부상투혼까지 발휘한 멤버들의 땀과, 오직 무한도전 멤버들의 레슬링 경기를 보고자 더운 날 아침부터 걸어나온 무도 팬들의 성원이 몇몇 기자님들에 의해서 무용지물이 되어가고 있네요.
(경기 스포일러는 어제 레슬링 경기 방영한 후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