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미국인 왓비컴즈.황당한 자국민 운운 심경고백

반응형



진정한 승자는 보이지않고 오로지 가해자, 피해자 이분론적 논리만 난무했던 타블로의 학력을 둘러싼 진실게임이 지난 주  'mbc 스페셜 타블로 스탠포드를 가다'와 2탄 'mbc 스페셜 타블로 그리고 대한민국 온라인'으로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한 것으로 기운 것 같습니다. 게다가 경찰은 중간조사 발표결과를 통해 타블로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한 때 타블로의 미진한 반응을 보고, 잠시나마 타진요 측의 증거자료에 혹하여 잠시나마 타블로를 의심했던 것이 미안할 정도입니다. 하지만 타블로가 첫번째 증거자료를 제시하고 전 그 뒤로 타블로의 학력에 대한 진실공방에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어느 편에도 들지 않고 오직 조속히 진실이 밝혀졌음 했습니다. 그 뒤 지난 주 mbc 스페셜 타블로편 방송으로 타블로의 학력이 밝혀지자 전 그런가보다 했습니다. 이제 타블로가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한 것이 밝혀졌으니 이제 타진요도 그 점을 인정하고 타블로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할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타진요는 mbc 스페셜에 대한 몇몇 문제점을 가지고 여전히 자신들의 주장을 정당화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지금 어떤 증거자료를 가지고 타블로가 거짓이라고 밝히고 있는 지는 몰라도, 그들 나름대로는 그렇게 생각할 수 있다고 넘기고 싶었습니다. 사람은 늘 항상 자신이 보고 생각하고 있는 것만 맞다고 여기는 경향이 큽니다. 그것이 아니라고 인정하기에는 꽤 오랜 시간이 걸리는 듯 합니다. 꽤 많이 배운 학자나 지식인들이수록 자신의 학문에 대한 제대로 된 반박이 있을 지라도 자신의 주장을 스스로 바꾸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중간 수사가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정작 타진요의 정신적 지주이자, 맨 처음 타블로의 학력위조를 주장한 왓비컴즈는 자신은 고소당한 적이 없다면서, 게다가 사기꾼 캐나디언때문에 자국민이 무시당하고 있다는 요지로 여전히 타진요 회원들에게 타블로의 학력위조를 정당화시키고 있었습니다.
왓비컴즈의 주장이 사실인지 거짓인지는 믿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나 타블로는 캐나디언 사기꾼으로 묘사하면서, 자국민의 권리를 운운하는 그의 주장이 약간 모순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타블로가 한국계 캐나디언이라면, 왓비컴즈 역시 한국 경찰은 그가 자진출두를 하지 않으면 인터폴에 수사 요청을 해야하는 한국계 미국인입니다. 그가 자신이 아닌 다른 한국 국적의 타진요 회원들을 위해 자국민을 언급했는지까지는 알 수 없으나, 그 역시 한국인이 아닌 미국인으로서 자국민의 권리를 운운하면서 자신을 정당화하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가 다른 타진요 회원들과 마찬가지로 한국에 사는 한국인이었다면 그의 말에 전적으로 동조는 하지 않겠지만, 외국인 하나 때문에 자국민이 희생하는 주장에 대해서는 공감을 표시했을 지도 모릅니다. 아니 다른 타진요 회원이 자국민을 언급하며 현재 급격히 동요하고 있는 다른 회원들을 설득하고자한다면 충분히 이해가 갔을 겁니다. 최근 대물에서 남편을 구하지 않은 이 나라에 울분을 표시하는 고현정을 보고 저역시 눈물을 흘리면서 올라오는 분노를 참았던 대한민국 국민 중 한 사람입니다. 대한민국에서 온갖 권리는 다 누리면서 정작 의무를 지지 않는 한국계 미국인들이 미운 사람입니다. 그러나 한국 경찰은 수사도 하지 못하는 미국인이 그것도 한 연예인의 인생을 망가뜨리기 위해 선량한 대한민국 사람들을 선동시킨 미국에 사는 미국인이 그와 비슷한 한국계 캐나디언을 비방하고 노골적인 언어로 한국인들의 감정을 자극하는 글로 자신을 정당화하는 글을 썼다는 것은 정말 미국인, 캐나디언에게 치여 약소국 대접을 받았던 대한민국 국민 중 한 사람으로서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제 타블로와 mbc 스페셜 제작진,경찰 말이 맞는지, 왓비컴즈 즉 타진요가 진실인지는 더 이상 알고 싶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지금 타블로가 스탠포드를 나왔네 안나왔네로 그것보다 더 중요한 이슈가 묻혀버렸습니다. 당사자 타블로는 자신의 학력을 입증받았어도 당분간 한국에서 연예생활을 하기는 어려워 보이고, 무엇보다도 그가 이번 사건을 통해 상처받았던 마음을 추스리는 것 자체가 힘들어 보일뿐입니다. 타블로가 앞으로 어떤 삶을 살게 되던지 간에 타진요 말대로 진실을 밝히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그러나 현재 대한민국은 한 연예인의 학력을 밝히고자 하는 분들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더 중요한 문제보다 타블로의 스탠포드 입학,졸업여부에 촉각을 기울이게 되었습니다. 왓비컴즈, 그리고 타진요가 정말로 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지금부터라도 한 사이트에서 한 연예인의 학력 가지고 모든 에너지를 소비하기보다 본인의 생업에 충실하거나 아니면 아직도 미제로 남아있는 사건들의 진실을 밝히거나 타블로보다 더한 한국계 미국인들의 표리부동한 행동을 바로 잡는데,  활용하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