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mc몽 불구속기소. 1박2일은 계속 5인체제?

반응형






결국 임시방편으로 5인체제를 유지하면서 mc몽을 기다렸던 1박2일 나영석PD의 마지막 희망이 산산조각나는 순간이였습니다. 나영석PD가 험한 말 들어가면서 감싸줬던 MC몽은 결국 불구속 사실상 군대회피를 위한 고의 발치혐의가 드러남에 따라 불구속 기소를 받았고, 또한 앞서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은 대학교수와 택시기사, 회계사, 화훼농장 사장 등 각계 시민 9명으로 구성된 검찰 시민위원회의 의견에 따라 MC몽을 재판에 넘기기로 했다고 밝혔다고하여 MC몽이 자진하여 입대를 하지 않는 한, 앞으로는 재판으로 인해 힘든 나날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어집니다.

현 병역법에 의하면 1979년생인 MC몽은 연령 초과에 따른 병역기피자의 입영의무 면제 연령 기준을 36세 이상으로 정한 병역법에 따라 2014년까지 유죄가 확정되면 징병검사를 다시 받게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번 시민위원회가 처음으로 기소한 법정에서 유죄판결을 받으면 MC몽은 징병검사를 받고 별 문제가 없는 한 입대를 해야합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도 걸리고, 앞으로의 연예활동을 고려해서라도 지금부터라도 본인의 죄를 밝히고 군대를 가는 것이 좋을 듯 싶습니다.

설사 재판을 통해 MC몽의 병역의혹을 밝힌다고하더라도 1년 이상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 때까지 MC몽이 군대를 가지 않는 건은 둘째치고 1박2일이 그 때까지 MC몽을 기다리기 위해서 그동안 나영석PD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5인체제로 가느냐에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현재 나영석PD는 5인체제도 충분히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고, 아울러 보수를 운운하면서 끝까지 감싸돌았던 김종민도 살아나고 있다면서 5인체제에 그야말로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상 불구속 기소로 MC몽의 병역비리혐의가 어느정도 인정된 사항에서 여전히 5인체제를 고집한다는 건 조금 아니라고 봅니다.



1년동안 재판을 통해 MC몽의 병역문제에 대한 결과가 나온다고해도 이미 MC몽은 일반 국민들에게 병역기피자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훗날 법정에서 검찰의 조사를 뒤집는 판결이 나온다고해도 이미 MC몽은 대한민국에서 어떤 죄보다 더 용서받지 못할 병역기피자로 낙인 찍힌 사람입니다. 아마 법정에서 뒤짚어진다면 아마 국민들은 법원을 성토하지 MC몽이 떳떳하다는 것을 믿으려고 하지 않을 겁니다. 설사 MC몽이 무죄가 입증되어 1박2일에 다시 나온다고 해도 일부 시청자와 MC몽이 팬이 아닌 이상 MC몽은 발치해서 군대를 안가려고 한 뻔뻔한 군 면제 연예인으로 평생 비호감연예인으로 살 수 밖에 없습니다.

허나 지금이라도 당장 군대를 가겠다고하면 역시 MC몽과 마찬가지로 병역비리혐의가 드러남에 따라 군대에 입대한 송승헌,장혁,싸이의 전례를 봐서 MC몽 역시 자신의 혐의를 강하게 부인한 과정에서 비난을 받았지만, 그 역시 진심으로 사과하고 입대를 한다면, 시청자들은 예전만큼은 아니라도 다시 그를 받아줄 것이고, 그의 노력에 따라 송승헌,장혁, 싸이 그 이상의 인기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1박2일 역시 지금 MC몽에 대한 아무 미련없이 그를 보내주고 그의 빈자리를 없애기 위해 김C을 받아들이던지, 아님 시청자들이 원하는 새멤버를 투입하여 다시 새로운 6인체제로 운영한다면 MC몽이 제대하는 날 시청자들의 반응에 따라 다시 MC몽을 재투입할 수도 있습니다. 차라리 MC몽의 문제가 이토록 커지기 전에 진작부터 MC몽을 잠시 내보내지 않았더라면 오히려 MC몽이 앞으로 1박2일 출연을 재개하는데 별 어려움이 없었을 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1박2일은 MC몽의 병역비리혐의가 거의 사실로 드러날 때쯤에야 그를 계속 출연시키는 것을 포기했고, 그에 따라 온갖 비난을 받아야했습니다.

나영석PD가 얼마나 1박2일 출연진들을 사랑하는지 알겠습니다. 그러나 사랑한다고 그 사람의 치명적인 오점까지 끓어안는 것은 자신은 물론 전체에게 큰 손상을 입힐 수도 있는 위험천만한 일입니다. 오히려 진정으로 MC몽을 사랑했다면 그가 1박2일 출연으로 오히려 더 비난을 받기 전에 그를 내려놓았어야했습니다. 그리고 그가 제대로 그의 행위에 대한 책임을 졌을 때 다시 그를 받아들어야합니다. 지금부터라도 MC몽에 대한 미련을 버리고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고 연출에만 신경써야하는 PD가 제8의 멤버로 화면 전면으로 나설 생각을 하시기보다, MC몽 못지 않게 1박2일의 윤활유 역할을 할 수 있는 새 멤버를 찾아보는 것이 나영석PD는 물론 그리고 1박2일, 그리고 MC몽까지 살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