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악의없지만 한국이미지 실추시킨 초신성 성형발언

반응형


정말 어이도 없는 일을 저질러서 지탄을 받는 사람 중에 고의적으로 악의적으로 일을 벌리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늘 도마 위에 올리는 유명인사도 본뜻은 그게 아닌데, 실수로 헛말이 나오고, 엉뚱한 행동을 하는 것이지요. 하지만 고의가 없었다고해도, 단순한 실수라고해도 도무지 용서가 안되는 일이기때문에, 비난을 받는 것 뿐이겠죠. 왜나하면 결과적으로는 최악이고 결론은 하지 말았어야하는 행동이였으니까요.


그런거보면 이번 한 일본방송에서 한국 여자 아이돌은 성형 사실을 밝히면 오히려 인기를 얻고, 한국에서는 수능이나 주요 시험이 끝나면 부모가 알아서 성형을 시켜준다는 진행자의 말에 동조를 하면서 성형상품권까지 준다는 짦은 발언을 남긴 초신성의 사정이 딱해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 말대로 2시간 남짓 한국과 한국의 아이돌들에 대해서 좋게 말하다가, 불과 1분남짓 성형 이야기를 했을 뿐인데, 그 한마디때문에 한국 네티즌들에게 무수한 지탄을 받게 되었으니까요. 네 그들이 한국과 초신성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동료 아이돌들을 궁지에 몰아넣기 위해서 성형에 관해서 너무나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한국 연예계와 한국 여성들을 이야기한 것은 아니겠죠. 다 한국은 성형을 많이한다라고 몰아가고 싶은 진행자들에 휘말려 자기네들도 얼떨결에 동조를 하게 되었고 그 결과 하지 말아야할 말까지 튀어나오게 된 셈이죠.

제 주위 친구들은 모두 보통 한국 여자들과는 거리가 먼 사람들(?)이라서 그런지, 성형을 한 사람들도 별로 없었고, 성형상품권은 어제 초신성에게 처음 들어본 이야기입니다. 물론 수능치자마자 자식 손을 이끌고 성형외과로 달려가는 부모들도 있기야 하겠죠. 그리고 취업과 이런저런 이유로 연예인이 아닌 일반인임에도 대형 공사를 하는 여성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구요. 하지만 아직까지 모든 대한민국 여성들이 다 성형에 관심있는 것도 아니고, 여전히 성형을 한 몇몇 연예인을 뒤에서 공격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습니다.



그러나 지금 초신성의 성형 발언은 물론 모든 한국 여성들이 성형에 관심있고, 실제 한국 미녀들은 다 성형으로 이루어졌다는 뉘앙스로 이야기하지는 않았지만, 결과적으로는 한국 사람들은 성형에 매우 관대하며, 성형을 꼭 해야하는 것으로 받아들이며, 또한 성형이 보편화되었다라고도 해석할 수 있는 위험천만한 발언이였습니다. 물론 그 방송을 본 대다수의 일본인들이 그냥 한낱 한국에서 일본으로 돈벌러 온 연예인의 실언이라는 것을 그걸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그냥 웃으면서 혹은 아무렇지 않게 넘어갈 수도 있을 수도 있지만, 극소수라도 그 방송을 보고 아 역시 한국은 성형이 발달했고, 한국 아이돌은 다 성형으로 이뤄진 미모라고 곧이곧대로 받아들일 경우도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이 우려사항이겠죠.

아마 이런 난처한 경우가 처음이고 흔치않은 일이라면, 그저 젊은 연예인들의 실수라고 넘어갈 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본 방송 혹은 대만 쪽에서 한국 여성들과 연예인들의 성형을 걸고 넘어진 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였습니다. 지금도 몇몇 혐한류를 보이는 쪽에서는 어떻게든 신한류 바람을 불러일으키면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소녀시대,카라 등 한국 걸그룹의 발목을 잡기 위해서 안간힘을 쓰고 있으며, 심지어는 소녀시대는 성형시대다, 한국 아이돌은 몸로비가 일반화되어있다는 확실하지 않는 이야기로 어떻게든 한류와 걸그룹의 열풍을 막아보려고 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걸그룹이 히트를 치기 이전에도, 이미 해외 언론은 한국의 미녀 연예인들의 과거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하면서 한국의 연예인들은 성형으로 미모가 만들어졌다면서, 연예인뿐만 아니라 보통 여성들도 다 성형으로 이뻐지고 있다는 허무맹랑한 보도를 일삼고 있었습니다.



어찌보면 초신성은 어떻게해서든지 우월한 미모와 일본 아이돌들보다는 월등한 가창력으로 일본 열도를 휩쓸고 있는 한국 걸그룹의 위상을 추락하기 위한 일본 방송의 희생양입니다. 결국 초신성은 그들의 말미따라 2시간 남짓 한국 아이돌들의 좋은 점만 이야기하다가 결국은 제작진과 일부 험한류 세력이 그렇게 듣고 싶었던 과장된 성형이야기로 그들을 만족시킴은 물론, 한국인의 입으로 역시나 한국은 성형을 못해서 안달인(?) 공화국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꼴입니다.

그나마 불행 중의 다행이라면 아직까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자각있는 일본인들은 그 사실 그대로를 믿지 않을 것이고, 성형을 했든 하지 않았든 여전히 한국의 걸그룹들에게 뜨거운 성원을 보낸다는 것이겠죠. 하지만 자꾸 본의아니게 한국 아이돌들을 상대로 어떻게해서든지 한국을 깍아내리는 발언을 하도록 강요하고, 계속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면 과연 수많은 일본인들이 한국 아이돌과 한국이란 나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할지 한편으로는 계속 한국은 성형공화국이라는 각인시키는 일부 일본과 해외언론이 무섭게 다가옵니다.

우리나라 대다수 국민들이 평소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아니라도 그들의 해외진출을 응원하는 이유는, 그들이 벌어오는 외화도 있겠지만, 그들이야말로 한국이란 나라의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는 훌륭한 문화 상품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외에서 활동을 하는 순간, 그들은 자신들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한국을 대표하는 얼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언제 어디서나 언행을 조심하고, 특히 우리나라에 관한 발언을 할 시에는 특별히 신중을 가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번과 같은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일본활동을 시작하기 전 소속사측의 철저한 교육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초신성 또한 이번 대형 실수를 계기로 자신들이 아무렇게 생각하지 않고 던진 말 한마디가 한국이란 나라의 이미지는 물론 자신들의 이미지마저 실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앞으로 일본방송에 출연했을 시에는 이번과 같은 치명적인 실수가 없길 바랄 뿐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