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계전망대

군대가고 싶다고 눈물흘리는 mc몽. 세상에서 가장 웃긴 기자회견

반응형



병역법 위반 무죄라는 승리를 받은 mc몽이 갑자기 국민들에게 솔직한 자신의 심경을 밝히겠다고 기자회견을 열였다고 합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그는 정말로 군대를 가고 싶은데, 군대를 갈 방법이 없다면서 눈물까지 뚝뚝 흘렸다고 합니다. 하지만 얼마 안가 그의 변호인단은 공무집행방해죄에 대해서 징역형은 심하다면서 이미 항소를 제기한 검찰과 더불어 쌍방항소를 제기하였다고 합니다. 불과 몇 시간 동안 상반된 태도를 보여준 MC몽의 행각에 말문이 막히더군요. 
 


mc몽은 군대는 가고 싶지만 아닌 것은 아니고 자신의 억울한 심경을 밝히기 위해서 공권력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벌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결과 mc몽은 자신이 그토록 주장하였던 진실은 밝히는데 성공은 하였지만, 정작 자기가 그토록 원하는 군대는 못가게 되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mc몽 말대로 병역법 위반 유죄가 나와야 군대에 갈 수 있는데 자기는 병역법 위반만큼은 무죄이기에 여전히 면죄 상태고 자원 입대도 할 수 없다는 참으로 안타까운 사연입니다.
 


또한 mc몽은 자신은 공무원 시험 등 군대입대 연기 사유가 잘못된 것인 줄은 몰랐다면서, 모두 다 전 소속사에서 시키는대로 했을 뿐이며, 그 점은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 사과를 하기까지 하였습니다. 그러나 몇 시간도 채 안되서 mc몽 변호인단은 검찰의 항소에 사실을 밝힐 것을 확실히 밝혀야한다면서 그리고 공무집행 방해죄에 집행형은 가혹하다면서 다시 쌍방 항소에 들어간 헤프닝까지 보여주었습니다. 어짜피 검찰이 항소에 들어가 다시 재판에 들어가긴 하였지만, 이미 mc몽도 인정한 병역법 연기 사유 위반 빼곤 mc몽의 주장대로 고의 발치 혐의는 그들의 주장대로 무죄가 되었는데, 왜 mc몽 측에서 검찰과 맞붙으면서 항소를 하는지 법을 잘 모르는 일반인으로서는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네요.


 


제가 대한민국 법률을 요목조목 잘 아는 것도 아니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권위있는 판사님이 무죄라고 하니까, 저같은민들은 아 무죄가 맞구나 하고 그대로 받아들여야겠죠. 그러나 법원의 판결대로 고의발치 혐의는 무죄라 군대를 안가도 된다는 병역 면제를 재확인 받은 mc몽이 왜 군대를 못가서 국민들 앞에서 눈물을 뚝뚝 흘리는 것이 이상할 따름입니다. 남들은 거액의 돈을 주고 병역브로커까지 대동하여 어떻게든 안갈려고 갖은 수단을 동원해도 시원찮을 판인데,20대 초반에는 현역 1급 판정을 받았지만 공무원 시험까지 이용하면서 입대를 연기하다가 치아가 좋지 않다는 것이 인정되어 아무 문제없이 면제를 받은 mc몽입니다. 그렇다면 그동안 자신의 군입대 회피용 고의발치 혐의를 주장한 검찰에 맞써 힘겹게 싸워서 승리하였다면 두 팔벌려 기뻐해야지 왜 군대 못가서 슬프다면서 눈물을 흘리는지 지나가던 개가 웃을 판입니다. 
 
 

이제 그가 그토록 주장하는 고의 발치 혐의도 재판부에 의해 벗엇겠다, 명예회복도 된 mc몽이 자신은 떳떳하지만 그 과정에서 국민들에게 큰 상처를 주어 공인의 한 사람으로서 그들을 위로하기 위해 굳이 안가도 될 군대를 자꾸 가려고는 것 같은데, 그럼 계속 재판을 할 것이라면 3심 대법원 판결이 날 때까지 조용히 있다가 그 뒤 군대를 가겠다고 대국민 담화라도 하시던가 왜 재판 진행 중에 자신은 군대에 가고 싶다고 눈물로 호소하는 mc몽입니다. 


아마 지금 이 기세라면 mc몽 측은 다시 검찰이 주장하는 고의발치 혐의에서 무죄로 판결받을 것이고, 또 그들이 너무하다고 제기한 공무집행방해죄까지 무죄로 받을 기세입니다. 그러면 현재 병역법 하에서 면제인 mc몽이 군대를 갈 수 있는 방도는 없습니다. 정말 mc몽이 재판 중 국민 여론이 최악으로 떨어질 때 군대가고 싶다고 호소할 정도로 그렇게 가고 싶은 군대라면 mc몽이 기자회견에 밝힌 것 처럼 비싼 돈 써가면서 변호인단 쓰지 말고 유죄 선고를 받아 군대를 가거나, 아님 싸이처럼 재판 청구 도중 모든 것을 포기하고 군대를 가야했습니다. 억울하고 부당하지만, 병역비리 의혹을 받은 정당 병역 면제자가 군대에 갈 수 있는 방법은 현행법상 유죄로 받고 끌려가는 것 밖에 없으니까요. 


 


자신의 억울함, 진실 밝히는 것 두팔 벌려 환영합니다. 남들과 검찰이 뭐래도 mc몽 본인이 떳떳하고 그게 진실이라면앞으로 자신이 연예인 활동을 못하는 일이 있더라도 공권력과 싸워 자신을 둘러싼 억울한 의혹을 벗겨내야죠. 그런데 그렇게 따지면 그 이전에 mc몽과 마찬가지로 병역회피 의혹을 받았지만 결국 공소시효가 지나 처벌은 안받아도 결국다 인정하고 군대에 간 송승헌, 장혁, 그리고 병역특례업체에서 불성실 근무로 밝혀져 그 역시 행정심판을 제기하였으나 결국은 군대로 가서 2번 입대한 사나이가 된 장혁 모두 다 mc몽처럼 재판을 통해 밝히지 못한 진실에 대해서 억울하게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떳떳하지 못한 입대를 한 이후 오히려 그 이전보다 더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가고 싶어했던 군대 소속사가 시키는대로 온갖 불법행위를 하면서 연기를 한 끝에 간신히 본인의 부실한 치아로 면제를 받았는데도 연기사유로 공무방해집행죄로 징역행은 너무하며, 그리고 자신은 군대를 안가도 되는데군대를 갈 수 있는 길을 열여달라고 눈물로 호소하는 mc몽을 보자니 오랜만에 제대로 된 블랙코미디를 보아서 웃어야할지 화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결국 mc몽은 자신의 억울한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정작 자신이 그토록 가고 싶어했던 군대를 가지못해 발을 동동 굴리는 애국심으로 똘똘 뭉친 요즘 보수 언론에서 그렇게 띄워주고자 안달난 P세대의 귀감까지 되었습니다.  


눈물까지 흘리면서 어떻게하면 군대를 갈 수 있을까 고민할 정도로 하고 싶은 입대. 진작20대 초반 무명시절 현역 1급 판정났을 때 일찌감치 다녀오고 아님 현대 치의학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아니지만 돈도 많이 벌어놨겠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임플란트를 하여 군대에 갔으면 예전보다 더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었을 것인데 머리를 잘못굴려 진실을 밝혔지만 가고 싶은 군대는 못가게된 MC몽이 너무나도 딱하고 안타까울 뿐입니다. 누구나 다 MC몽처럼 한창 시절 군입대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고 가야하는 것을 알면서도 가고 싶지 않은 마음도 굴뚝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다들 편법안쓰면서 위법행위로 군대연기를 하면서까지 군대 안가는 사람은 드물며, 그리고 그 처럼 정당면제를 받았으면서 그 뒤 병역비리의혹에 연루되 곤욕을 치루는 사람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MC몽은 그가 그렇게 주장하는대로 병역 면제에 아무 이상없었고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을 분노케하였는데 알고보니 군대에 가고 싶었다는 그의 솔직한 진심(?)을 믿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하지만 다시 정당한 면제로 확인받은 군대 굳이 가려고 노력하지 마시고, 애써 국민들에게 자신의 무죄를 정당화시킬 방법도 찾으려고 하지도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이왕이면 굳이 공무집행방해죄에 대해서 항소하지 않고, 전 소속사가 시켰다면서 핑계대지마시고 그의 병역입대 연기사유대로 7급 공무원 시험을 보시면서 사는게 국민들을 납득시킬 수 있는 유일한 최선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