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능전망대

무한도전 노홍철, 김태호PD 진정한 미남이시네요.

반응형




노홍철이 데뷔 초창기 시절 케이블 mnet '좋아 가는거야'에서 길거리 리포터를 하던 시절부터 쭉 봐온 사람으로서, 지금 노홍철이 온 국민의 사랑을 받는 예능으로 성장한 것으로 보면 나름 흐뭇하기도 합니다. 그 당시에도 말이 참 많기도 하였지만, 재미가 있었고 곧 공중파 연예인으로 데뷔하겠구나 생각했는데, 얼마 안가 유재석,김원희의 놀러와에서 본격적으로 공중파 데뷔를 하더니 그 뒤 무모한 도전에서부터 슬슬 예능인으로의 길을 다지기 시작합니다. 


남자치고 수다스럽고 시끄럽고, 노홍철 특유의 콧수염이 거스르긴 했지만, 그 당시에도 제가 본 노홍철은 그 당시에도 콧수염만 없으면 상당히 잘생긴 얼굴이였습니다. 예전에 제 과외 선생님은 노홍철이 이상형이라면서, 미니홈피에 온통 노홍철의 사진으로 도배하기도 할 정도였습니다. 노홍철 말대로 예능인 최초로 thㅜ트 모델을 할 정도니, 비율 좋고, 분위기 좋고 어떻게 보면 예능인이 되기에는 참 아쉬운 얼굴이기도 하였죠. 

그러나 이제 노홍철은 막상 무한도전 멤버들끼리만 아니면 미남이시네요라는 말이 절로 나오기 어려울 정도로,  보기만 해도 웃음이 나오는 친근한 얼굴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케이블 리포터로 데뷔할 당시에도 주체할 수 없는 수다스러움과 독특한 패션스타일, 그리고 화려한 리액션으로 원래 잘생긴 얼굴을 가리긴 하였지만, 점점 그가 고정 출연한 무한도전이 인기를 끌 수록, 또한 노홍철도 예능인으로 입지를 굳힐 수록, 또한 그의 번데기 발음이 그를 망가뜨리는 트레이드 마크가 되면서 그는 잘생긴 얼굴과 남다른 패션감각으로 주목받은 연예인에서, 정말 몸 안사리고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기 위해 사기행각(?)과 악역도 주저하지 않는 예능인으로 차세대 mc군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어제 무한도전 멤버들 간 외모투표를 할 때는 도대체 저건 왜 하는지 모를 정도로, 참으로 의미없어 보였고 솔직히 언짢은 기분도 없지 않았습니다. 한 성형외과 의사선생님 말씀대로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그 중에서 잘생긴 멤버 찾기도 쉬운 일은 아니였습니다. 그러나 어제 무한도전 최고 미남은 제대로 뽑은 듯 합니다. 예전부터 노홍철이 콧수염과 입만 다물면 참 괜찮은 얼굴이라고 생각해왔던터라 저역시도 인터넷 투표에서 주저없이 노홍철을 뽑았고, 그가 압도적인 수치로 1위에 오른 것은 제 미적 기준에서는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그러나 지난주 길거리 투표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고, 인터넷 투표, 성형외과, 해외투표까지 포함하여 당당히 노홍철에 이은 무한도전 외모서열 2위로 등극한 유재석은 정말 의외였습니다. 얼마전 오호츠크해 특집에서 멤버들끼리 외모 투표를 할 때는 6위의 굴욕을 맞보고, 그의 최대 약점인 안경을 벗고 정형돈에게 이마빡으로 알밤을 맞던 그였습니다. 외모를 떠나서 많은 대중들 사이에서 호감을 얻고 있는 국민mc인터라 길거리 투표나 인터넷 투표에는 인기와 이미지 덕을 많이 본 것 같기도 합니다. 해외 투표에서도 아시아권같은 경우에는 한류 열풍으로 많은 아시아인들이 유재석이 진행하는 방송을 많이 보아서 그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 못지 않구나라는 느낌도 지울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유재석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오로지 안경벗은 민낯으로 순수히 외모라면 평가한 미국, 유럽 등 서양권 국가에서도 나름 선전하면서 그동안 무한도전 공식미남으로 인정받았던 하하를 제치고, 노홍철에 이어 무한도전 준미남으로 당당히 인정받았습니다.

솔직히 유재석 팬이지만 그의 얼굴이 잘생긴 것은 아닙니다. 한 성형외과의 지적대로 그는 돌출입이 심하고, 안경도 외모의 일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안경없는 유재석은 그야말로 초췌하기 그지없습니다. 지금은 그가 운동도 열심히하고 많이 건강해보여지지만, 몇 년 전까지만해도 몸쓰는 것이라면 탄식이 나올 정도로 약하고, 마른 몸을 가진 유재석이였습니다. 하지만 한 때 춤을 추라고 하면 오로지 뒤로 움직이는 것과 막춤밖에 추지못했던 유재석은, 무한도전을 거쳐가면서 제법 박진감이 넘치는 클론의 '난'의 절도있는 댄스도 출 수 있고, 꾸준한 헬스로 이제 많은 대중들이 탐내는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하게됩니다.

흔히들 말해서 유재석을 대기만성형 스타라고 이야기합니다. 처음 데뷔할 때만해도 그는 될성부른 떡잎은 아니였습니다. kbs 신입개그맨을 뽑는 개그콘테스트에서 입상을 했는데, 앞으로 선배들과 시청자 되실 분들 앞에서 아주 당연하다듯이 호주머니 속에 손을 넣고 건방지게 무대로 나가는 철없는 사람이였고, 오랜 세월동안 무명의 설움을 겪어야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리포터로 얻은 기회를 통해, 메뚜기 닮은 자신의 얼굴을 이용하여, 꾸준히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며 차근차근 사랑받는 mc로 성장해왔습니다. 어떤 일이 주어져도 군말없이 성실히 해내고, 누구보다도 게스트와 다른 출연진을 배려하는 그의 진행스타일로 인해, 자연스럽게 메뚜기를 닮은 유재석에 대해 호감이 늘어날 수 밖에 없었고, 그 결과 그는 어디에 내놔도 심지어 안경을 벗어도 우리나라 대중들은 비롯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선호받는 미남이 되었습니다. 

 


과연 객관적으로 보았을 때, 유재석이 노홍철의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할만한 비주얼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성형의학적으로 보면 돌출입을 포함 견적이 많이 나오는 얼굴이기도 하고, 노홍철, 하하처럼 비율이 좋은 것도 아니고 이목구비도 훌륭한 편도 아닙니다. 하지만, 의외로 몇 명 성형외과 의사들이 친근감을 이유로 그를 무한도전 최고 미남으로 선정한 것처럼 그는 따지고보면 잘생긴 얼굴은 아니지만 미남소리가 아깝지 않을 정도로 이제 대중들에게 유재석은 보기만해도 좋고, 편안하고 즐거울 따름입니다.

노홍철이 애초부터 원판이 썩 괜찮은 축복받은 얼굴이였다면, 유재석은 자신의 끊임없는 노력과 타인을 배려하는 방송태도로 외모에 대한 호감도와 이미지를 변화시킨 경우입니다.  하지만 노홍철이 잘생긴 얼굴만 믿고 예능인으로서 아무 노력을 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노홍철은 어제 영광스러운 무한도전 최고 미남 타이틀을 획득할 수도 없었을 것이고,  유재석 또한 정상급 mc 자리에 올랐어도, 겸손할 줄 모르고 자기 안위만 생각했던 사람이였다면 지금 만인의 사랑을 받는 국민mc 자리에 오르지는 못했을 것입니다.

노홍철은 지난 오호츠크해를 통해 어떠한 시련과 고난이 닥쳐도 웃음으로 승화시키는 긍정복음을 통해 살신성인 정신으로 무한도전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면서 2011년은 노홍철의 해가 될 것임을 만천하에 알렸습니다. 작년 도전 슈퍼 달력모델에서 전문적인 모델 못지 않은 섹시한 매력을 뽑내기도 한 그가 다시한번 무한도전 공식 미남 권좌에 등극하면서 이제 노홍철에게 걸맞은 캐릭터를 찾은 것 같기도 하지만, 역시나 무한도전 내 노홍철은 잘생긴 얼굴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번데기 발음과 저질 사기꾼으로 늘 밝고 쾌활한 모습을 선사하는 노홍철이 제일 아름답고 멋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무한도전 외모 투표대결을 보고, 초반에는 계속 1등을 놓치지 않은 노홍철과 상위권인 유재석, 하하에게만 좋은 일을 시키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가면 갈수록 누가 1위를 하는 그 자체보다 과연 정형돈, 정준하, 박명수 중에서 누가 꼴찌를 하고, 그들의 순위가 더 궁금해졌습니다. 마치 지난주 일밤 '나는가수다'에서 꼴찌 김건모에게만 관심이 간 나머지, 정작 폭발적인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한 윤도현이 묻히는 것을 보는 것 같기도 하였습니다. 무한도전 외모투표도 그렇고, 나는가수다도 그렇고 그 중에서 누가 제일 잘생기고 못생기고, 노래를 잘하고 못하고를 가린다는 것 자체가 난센스였습니다. 특히나 무한도전은 멤버들이 잘생겨서 주목받은 프로그램도 아니고 오히려 평균 이하 콘셉트로 젊은 대중들에게 각광받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분명 멤버들 간에는 나름 자존심 싸움이였고, 번외 투표로 박명수와 함께 외모 대결에 임한 김태호PD도 간만에 정장을 빼입을 정도로 박명수와의 대결에 자신감을 피력하였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오호츠크해 투표와 다를바없이 박명수가 7위를 기록하였고, MBC 온라인 투표 사상 35만명이라는 엄청난 인원이 참여했다는 번외투표에서 박명수가 김태호PD를 58%의 득표율로 이김에 따라, 결국 무한도전 최고 추남은 화성인에게도 밀린 김태호PD로 확정되었습니다. 

 


하지만 1등을 한 노홍철, 결국 무한도전 공식 미남 자리에서 물려나게 되었지만 여전히 귀여운 하하, 아시아 몬난이로 등극하였지만 국내 네티즌들과 젊은층들의 열렬한 지지로 5위를 차지한 정형돈, 그리고 순순히 투표 결과를 쿨하게 받아들이는 꼴찌 박명수, 그리고 그렇게 승리를 자신하더니 정작 투표에서 지자마자 바로 박명수에게 미남이시네요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고 급히 퇴장한 김태호PD 모두 다 제가 볼 때 너무나도 아름다운 사람들이고 미남이십니다. 점점 외모지상주의로 흘려가는 이 사회에서 정말 잘생긴 얼굴 혹은 애초부터 못난 얼굴(?)을 개그로 승화시키는 미남들과, 그 와중에도 이 사회에 대한 날카로우면서 배꼽잡는 풍자를 선보이는 김태호PD입니다. 덕분에 우리 평범한 대중들은 그들 덕분에 토요일 저녁 웃을 수 있고, 오로지 노력 하나로 불가능하다 싶은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는 용기를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미 예능계의 전설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스스로 자신들을 낮추고 시청자들과의 약속을 끝까지 지킨 그들입니다. 아무리 장난이라고하지만, 국내외 투표인단의 소중한 투표결과에 승복할 줄 아는 무한도전이야말로 뉴스데스크 최일구 앵커의 일침대로 말로는 상생인데 속으로는 상상만 하면서 선거철만 되면 굽실굽실, 평상시에는 국민들 알기 우습게 보는 것처럼 느껴지게 하는 그분들이 배워야할 미남으로서 갖춰야할 자세가 아닌가 싶습니다. 


728x90